고려대학교 교수소개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CMS홈페이지 개요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란?


공공기관, 기업, 대학, 단체 및 협회의 사이트에서 여러개의 서브 사이트를 보유하고 관리 할 때 손쉽게 제작, 관리를 할 수 있는 웹 사이트 분양 솔루션으로써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웹 사이트 운영 관리자가 손쉽게 운영,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합니다. 또한 Web Editor를 이용한 WISYWIG방식의 자유로운 컨텐츠 관리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실시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교내 홈페이지 통합운영 및 관리로 인해 학교 예산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1. CMS 도입 이유
• CMS는 홈페이지 외주 제작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교내 전체 홈페이지 구축과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 CMS홈페이지는 정보전산처 서버를 이용하여 교내 홈페이지를 통합운영 함으로써 개별 홈페이지 관리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보안을 강화하고 웹접근성에 대한 대처를 해 나갈 수 있습니다.
• CMS에서 제공되는 관리자 툴을 이용하여 홈페이지 관리자가 직접 컨텐츠를 수정하여 항상 최신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2. 홈페이지 외주 제작시의 문제점
• 교내 홈페이지의 상당수가 정보보안 및 웹접근성(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의 가독성)에 대한 보완이 요구되고 있지만 업체로부터 이에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 외주업체의 도산 등 업체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리뉴얼 시점에 예산확보가 어려워 재구축이 지연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홈페이지 업데이터가 되지 않습니다.
•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 별도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