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교수소개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관리자 변경 및 관리권한 추가

CMS홈페이지 관리자


CMS 홈페이지 관리자란  각 부서의 CMS홈페이지 신설 및 홈페이지 콘텐츠의 등록·갱신 등 CMS홈페이지 관리·운영을 담당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CMS 홈페이지 관리자는 홈페이지 콘텐츠를 수정할 권한(관리권한) 을 본인 혹은 원하는 사람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MS 홈페이지 관리자지원 홈페이지에 있는 작업요청 게시판 에 홈페이지 수정에 관한 글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MS 홈페이지 관리자가 '공석' 일 경우, 홈페이지 관리와 운영이 제대로 이뤄질 수가 없기 때문에, CMS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각 부서에서는 반드시 1명 이상의 CMS홈페이지 관리자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부서 이동이 잦은 학교 특성상, 관리자가 부서이동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관리자 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CMS홈페이지 관리자 변경 신청서
 
위의 CMS 홈페이지 관리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전자결재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팀공문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단, 전임 관리자가 이미 다른 부서로 이동하셨거나 퇴직하신 상황이 아닌 경우에 한하여, 전임 CMS홈페이지 관리자가 직접 커뮤니케이션팀 CMS홈페이지 담당자에게 메일CMS홈페이지 관리자 변경 신청서를 첨부하여 보내면 CMS홈페이지 관리자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CMS홈페이지 관리권한 부여 방법


CMS 관리 권한은 크게 사이트관리자페이지(혹은 게시판) 관리자로 나눠집니다. 사이트 권한은 사이트 회원에게만 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권한 부여를 하려면 사전에 반드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신 뒤, 고려대학교 Portal 계정 정보로 로그인을 하시면 회원가입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개인정보 활용 동의 후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포탈ID와 동일한 형태의 ID가 생성이 되고,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사이트관리자 : 메뉴 추가/삭제, 게시판 추가/수정/삭제, 페이지 추가/수정/삭제 권한, 사이트 회원 관리, 페이지관리자 권한 부여 등 해당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전체 권한을 가진 신분입니다. 그리고 CMS 툴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사이트관리자 페이지' 에 접속하려면 해당 권한이 필요합니다. 사이트관리자 권한을 얻기 위해서는, CMS홈페이지 관리자가 직접 커뮤니케이션팀 CMS홈페이지 담당자에게 사이트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분의 포탈 ID, 이름 을 적어 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사이트관리자 권한 요청전에 해당 ID의 회원 가입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게시판)관리자 :  사이트관리자는 사이트 전체 수정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에게 부여할 경우 홈페이지 보안이나 수정 이력 관리가 어려우므로 일반적으로 CMS홈페이지 관리자 혹은 홈페이지 담당 직원이 맡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관리 인력이 별도로 존재하는 경우나, 공지사항처럼 한 게시판에 여러 사람의 관리 권한이 필요한 경우나, 본인 업무에 해당하는 페이지가 정해져 있어서 일부 페이지만 특정한 사람이 업데이트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는 특정 페이지에 대한 관리권한, 게시판 관리권한을 부여하면 됩니다. 페이지 관리자게시판 관리자사이트관리자 가 지정 가능합니다. 페이지 관리자사이트관리자 화면 - 사이트개발 - 프로그램 관리 - 메뉴 관리 - 메뉴등록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 후 우측 상단의 '권한설정' 을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회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시면 됩니다. 게시판 관리자사이트운영 - 게시판 관리 메뉴에서 원하는 게시판을 선택 후 우측 상단의 '권한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회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