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교수소개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부서관리자 변경 및 관리권한 추가

CMS홈페이지 부서관리자


CMS 홈페이지 부서관리자란  각 부서의 CMS 홈페이지를 책임자로써, 신규 콘텐츠 기획, 콘텐츠 업데이트 및 삭제 등 부서 CMS홈페이지의 전반적인 관리·운영을 담당하는 자 입니다.
CMS 홈페이지 부서관리자의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콘텐츠를 수정할 권한(관리권한) 을 본인 혹은 원하는 사람에게 부여 가능.
 - 작업요청 게시판 에 홈페이지 수정에 관한 글을 업로드 가능
따라서 CMS 홈페이지 부서관리자가 '공석' 일 경우, 부서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CMS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각 부서에서는 반드시 1명 이상의 CMS홈페이지 관리자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대학교 근무 특성상, 관리자가 부서이동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되는 경우가 잦은 편입니다. 그런 경우 부서관리자 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CMS홈페이지 부서관리자 변경 신청서
 
위의 CMS 홈페이지 부서관리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전자결재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팀공문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단, 전임 부서관리자가 아직 부서내에 계신 경우에 한해, 전임 부서관리자가 직접 커뮤니케이션팀 CMS홈페이지 담당자에게 CMS홈페이지 부서관리자 변경 신청서를 메일에 첨부하여 보내주셔도 부서관리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CMS홈페이지 관리권한 부여 방법


CMS 관리권한은 크게 사이트관리자페이지(혹은 게시판) 관리자로 나눠집니다. 관리권한 부여는 홈페이지 회원만 가능하며, 따라서 관리권한 신청 전에 반드시 권한 받을 분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CMS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신 뒤, 고려대학교 Portal 계정 정보로 로그인을 하시면 회원가입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개인정보 활용 동의 후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사이트관리자 :  별도의 '관리자 접속' 페이지에 접속하여 메뉴 추가/삭제, 게시판 추가/수정/삭제, 페이지 추가/수정/삭제 권한, 사이트 회원 관리, 페이지관리자 권한 부여 등 해당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전체 권한을 갖습니다. 따라서, 사이트관리자 권한을 얻기 위해서는, CMS홈페이지 부서관리자가 직접 커뮤니케이션팀 CMS홈페이지 담당자에게 권한이 필요한 분의 포탈 ID, 이름을 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반드시 권한을 받을 회원 ID의 회원 가입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페이지(게시판)관리자 :  사이트관리자는 사이트 전체 수정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에게 부여할 경우 보안상 취약하고, 홈페이지의 수정 이력 관리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사유가 아니라면, CMS 홈페이지 부서관리자만 해당 권한을 갖게 됩니다.
만약, 공지사항 처럼 특정 페이지나 게시판을 여럿이서 관리해야 할 경우에는 전체 수정권한을 부여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페이지와 게시판에 관리 권한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관리자가 부여 가능)
페이지 관리자는 '관리자 접속' 페이지에서 사이트개발 - 프로그램 관리 - 메뉴 관리 - 메뉴등록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 후 우측 상단의 '권한설정' 을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회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시면 됩니다.
게시판 관리자사이트운영 - 게시판 관리 메뉴에서 원하는 게시판을 선택 후 우측 상단의 '권한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회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