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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 교수소개

Knowledge & Innovation

생명과학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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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Prof. 이윤정

직책 : 부교수(학과장)

전화번호 : 3290-2326

E-mail : yleehe@korea.ac.kr

세부전공 : 패션마케팅

  • About Professor
  • Curriculum vitae
  • Publication
  • Research
  • Teaching
  • Lab Members
  • Profile

    학력

     

    미국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의류학과 박사

    서울대학교 가정대학 의류학과 석사

    서울대학교 가정대학 의류학과 학

     

     

    경력

     

    2007. 9. - 고려대학교 가정교육과 부교수

    2007. 3. - 가정과교육학회 학술이사 및 편집위원

    2006. 9. - 고려대학교 패션 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연계전공 주임교수

    2006. 9. - 고려대학교 가정교육과 학과장

    2003. 9. - 2007. 8. 고려대학교 가정교육과 조교수

    2002 - 2003 미국 Washington State University 조교수

  • Curriculum

    준비중

  • Publication

     

    저서

     

    • 패션의류, 마케팅으로 팔아라. 서울: 에피스테메. 이은영, 손미영, 이윤정 (2007).

     

    논문

     

    제  목 학  회 저 자(년도)
    The Effect of Ethnic Identification and Social Group Affiliation on Body Image Satisfaction among Asian-American College Students.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Ecology. 8(1). Lee, Y. (2007).
    유.아동복의 취급상 주의사항 레이블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 조사. 한국의류학회지. 31(5). 홍경희, 이윤정 (2007).
    남성들의 외모관리행동의 동기에 관한 연구: 성역할 정체성과 의복추구혜택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1(4). 이윤정 (2007).
    유아동 의류 제품의 세탁과 관련된 소비자 피해 사례 및 불평 행동 연구 복식문화연구, 15(1), 25-36 홍경희, 이윤정 (2007).
    환자복 디자인 개발에 관한 사례 연구: 고려대학교 의료원의 일반 환자복과 산부인과용 가운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44(12), 9-18. 이예영, 이윤정, 성화경 (2006)
    광고모델과의 사회적 비교과정에서 외모통제력 지각이 갖는 조정효과 한국의류학회지, 30(4), 633-643 이윤정 (2006)
    Gender Differences in the Influence of Sex Role Identities and Sex Role Discrepancies on Appearance Satisfaction and Self Esteem 한국의류학회지, 30(3), 436-446. 이 윤정 (2006)
    케이블TV 홈쇼핑을 통한 의류제품 충동구매시 상황적 관여도. 한국의류학회지 30(2), 233-244 장지연, 이윤정 (2006)
    혁신제품으로서의 기능성 소재 유아복의 채택 단계에 미치는 영향 요인: 제품특성, 소비자 특성,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0(1), 146-156. 홍경희, 이윤정 (2006)
    기능성 소재 유아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동기, 비구매이유 및 불만사항에 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3(6), 1023-1036. 홍경희, 이윤정 (2006)
    인터넷 쇼핑몰에서 의류상품에 대한 착의경험 정보 제공이 트래픽과 판매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11), 1369-1380. 김태연, 이윤정 (2006)
    20-30대 남성 소비자들의 의복쇼핑성향과 성역할 정체성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3(9), 1-14. 이윤정 (2005).
    A Study of Korean-American Consumers’ Fashion and Shopping Behavior Based on a Bidimensional Model of Acculturation. 한국의류학회지, 28(12), 1545-1553. 이 윤정, 이재일 (2004)
    신체통제에 대한 신념이 신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미국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8(7), 974-982. 이윤정 (2004)

     

  • Research

    준비중

  • Teaching

    준비중

  • Lab Members